마음의 치유와 영혼의 평화가 있는

제주올레를 발전시키는 것은 나의 운명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 회장 곽하형

 

 

 

 

지난 2 7 , 제주올레 10코스가 지나가는 화순리. 평소라면 조용하다 못해 고요할 마을이 시끌벅적했다. 제주올레 26 코스 425km 완주한 사람들이 처음으로 함께 모여제주올레 완주자 클럽발대식을 가진 . 공식적인 행사 일정은 끝났지만, 제주올레와 관련된 것이라면 누구보다 열정적인 매니아들답게 앞으로 제주올레가 나아가야 방향과 비영리 사단법인인 제주올레의 운영을 돕기 위해 완주자 클럽이 해나갈 활동들에 대한 끝없는 논의가 이어졌다. 더불어 앞으로 활동들을 함께 일꾼 운영진도 선발됐다. 앞으로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은 어떤 활동을 하게 될까? 완주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아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 회장에 선출된 곽하형 회장을 만나봤다.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 회장 곽하형님의 완주 당시 모습

 

Q: 회장님 안녕하세요? 당선? 축하드립니다.  제주올레 회원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 회장을 맡고 있는 곽하형입니다. 저는 평생 공직에 몸담다가2013 6 은퇴했습니다. 은퇴 걷는 즐거움을 알고 하루하루 재밌게 살고 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제주올레를 걷고, 완주까지 하시게 되었나요?

A: 2013 4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완주했습니다. 이후 걷는 것이 좋아져서 2014 8월에 제주 올레길을 모두 완주하고 11월에는 지리산 둘레길을 완주하게 되었습니다.

 

Q: 제주올레길을 걸으면서 어떤 생각이 마음에 있었는지요?  회장님께 올레란 어떤 의미인가요?

A: 마디로 마음의 치유와 영혼의 평화가 있는 곳입니다

 

Q: 완주자 클럽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에 같아요. 완주자 클럽은 어떤 단체인가요?

A: 시작은 제주올레를 사랑해서 26 코스를 완주한 사람들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다음 카페 제주올레 완주자클럽(http://cafe.daum.net/jejuolle2006) 통해 소통하고 있고요. 만남을 가진 제주올레 발전에 기여하고자 여러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Q: 26 코스를 완주하신 분들은 과연 어떤 분들이신지 매우 궁금한데요.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회원이 있다면요?

A: 완주하신 분들 모두가 자랑스럽지만, 욕망으로 가득했던 삶이 제주올레를 만난 보고 만져지는 모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가득하게 바뀌었다는 마산의 강신형 회원이 자랑스럽습니다. 올레길에서 느낀 생각과 감정들을 담아 제주올레길 시집 <꿈꾸는 > 펴내시기도 했습니다. 불굴의 의지로 장애를 극복하고 26 코스를 완주하신 강원의, 김호진 회원도 자랑스러운 분이죠. 모두 완주자 클럽 임원으로 적극 활동하고 계십니다.

 

Q: 초대 완주자클럽 회장이 되셨습니다. 소감이 어떠신지요?

A: 저보다 훌륭하신 분들도 많으시고, 시간적 부담 때문에 생각지도 않았는데 나와 비슷한 연령의 회원님들에게 떠밀려(?) 회장직에 당선돼서, 운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를 추천해주신 분들 모두 임원으로 적극 참여해 주셔서 지금은 즐거운 마음으로 부담을 덜고 있습니다.

 

Q: 이제 본격적으로 출범한 완주자클럽 전체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의 발걸음,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올해는 11 초순에 있는 제주올레걷기축제에 맞춰서 완주자 클럽에서도 2 3 걷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셋째 제주올레 완주자 클럽 제주지부에서 주관하는 걷기 행사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제주올레가 펼쳐낸 자매 길과 우정의 걸으며 상호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외에도 제주올레 일반적인 코스 정보 외에 완주자만이 제공할 있는 콘텐츠들을 개발 제공하고,  제주올레 발전을 위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입니다.

 

Q: 앞으로 완주자 클럽을 가입하고 싶거나 가입할 예정인 올레꾼 분들에게 주실 꿀팁 있나요?

A: 2012 말부터 지금까지 700 명의 완주자가 나왔는데요. 이분들 중에는 완주자 클럽의 존재를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지만 아직까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겠지만 제주올레를 완주하신 분들은 저희 완주자 클럽에 가입하셔서 저희들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셔서 제주올레 발전에 기여한다면 보람이 있을겁니다.

 

 

 

 


인터뷰: 홍인후

www.jejuolle.org



Posted by 제주올레 제주올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