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멍 나누멍 [제주올레 재능나눔] 

12월16일(금)  전신 마사지 강좌

 


연말 각종 모임과 감귤따기로 쌓인 피로를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어깨가 결리는 분들, 허리가 안좋은 분들, 팔다리가 쑤시는 분들을 위한 전신마사지.

 

오늘 전신마사지 배우멍나누멍은 제주시에 점포를 운영하고 계시는 한지민 선생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바닥이 차가울까봐 선생님이 직접 가지고 오신 돗자리와 전기장판위에서 시범 및 간단한 마사지 방법을 배워 보았습니다.


 

   

  

  

 

선생님의 간단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깨가 많이 아프니 오늘은 어깨 마사지 방법을 집중적으로 배워 보겠습니다.'

 


 

 

  

      

먼저 선생님의 시범과 설명이 진행됩니다. 정확히 어디를 어떻게 눌러주고 압박하느냐가 중요하답니다.   

          

     

손 끝에 힘을 모아주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몸의 균형과 자세가 가장 중요하며 자세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눌러주는 힘이 차이가 납니다.

   

   

 

설명한대로 직접 해보며 경험을 쌓아 봅니다. 호신용 강좌, 체포 장면이 아닙니다. 마사지 강좌입니다.^^

    


  

 

  

  

 

부부가 참여해 주셨어요. 즐겁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히며 서로에게 마사지를 진행하는 모습이 너무나 예뻐 보였습니다.

 

  

 

  

 

지압 해줘야 할 지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약간 어려운 자세도 배워 보았답니다.

 

  

 

열정적으로 많은 것을 알려주신 한지민 선생님과 적극적인 자세로 여러가지를 배우려 했던 참가자 분들,

 

모두 수고하셨어요.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간세 제주올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