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레정보] 백종원 ‘맛남의광장’ 제주편 메뉴 광어밥 당근갓김밥 당팥죽 당근찹쌀도넛 더본코리아 레시피 (제주도 촬영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맛남의광장

 

지난 회 방송을 끝으로 맛남의광장 제주편이 모두 방송되었습니다. 지난주 방송에서는 제주의 맛난 식재료 당근을 활용해 만든 요리에 농벤져스는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는 방송된 메뉴 그대로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맛남의광장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백종원 대표 회사 더본코리아에 가서 직접 전수받은 맛남의광장 메뉴를 소개합니다.

 

 

맛남의광장 제주편에서는 당근을 주재료로 한 당근김밥, 당팥죽, 당근감귤주스, 당근찹쌀도넛까지, 그동안 알지 못했던 무한한 당근 요리에 빠지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당근찹쌀도넛은 백종원 대표가 그동안 개발했던 맛남의광장 메뉴 중 가장 자신만만한 메뉴라고 칭했을 만큼 그 맛을 자랑하고 있어요.

 


더본코리아

맛남의 광장 레시피

 

이에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의 저녁을 책임지는 셰프가 맛남의광장의 맛을 배우기 위해 직접 더본코리아 본사에 다녀왔습니다. 더본코리아의 첫인상은 직원분들이 조리복을 입은 채 사무 업무와 조리실에서의 요리 개발 업무로 여념이 없었는데요. 외식 기업인만큼 음식이 중요하기 때문이겠죠. 백종원 대표가 있는 회사에서 직접 배워온 메뉴 현장을 공개합니다.

 

 

먼저 맛남의광장 제주편 첫 번째 메뉴 광어밥입니다. 광어를 삶고, 갈아 갖은 채소와 푹 끓여 깊은맛을 더한 음식이죠. 요리하는 과정을 보신다면 결코 6,500원 금액이 아깝지 않을 겁니다.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음식에 정성이 더해지면 더 맛있단 사실.

 

 

다음 메뉴는 당근갓김밥이예요. 당근갓김밥 한 줄에는 들어가는 재료는 단 두 가지, 제주 당근과 여수 갓피클 뿐이지만 진짜 맛집에서는 재료를 간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하는 거 아시죠? 당근과 갓의 조화, 기대 이상입니다!

 

 

 

요즘 골목식당에서 팥죽집이 화제죠? 맛남의광장 제주편에서는 당팥죽이 있습니다. 농벤져스가 생전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 당근죽은 당근을 삶고 체에 거른 다음 또다시 끓여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화룡점정, 단팥으로 끌어올린 단맛까지.

 

마지막으로 당근찹쌀도넛이 남았습니다. 크림치즈, 버터, 당근, 흑설탕 등 재료만 봐도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는데요. 튀긴 도넛 반죽을 시나몬 설탕에 굴려 당근크림치즈로 채운 속, 백종원 대표 스스로가 만들고도 인정한 맛! 드셔본 분이라면 단연 당근 메뉴 중 최고라 꼽습니다.

 


제주올레여행자센터

맛남의 광장 메뉴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는 맛남의광장에 소개된 전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뉴들이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에서만(17-20시) 판매하니 센터에서 메뉴를 맛보실 분들은 시간을 참고해서 봐주세요. 예외로 주스 메뉴는 8시-22시까지 상시 가능합니다.

 

더본코리아에서 공개된 레시피 외에 다른 비법이 있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그 레시피 그대로였는데요. 요리 과정을 배울 때 담당자 분은 ‘개인적인 생각이 있더라도 공개된 레시피 그대로 요리해 방송을 본 시청자들이 그 맛을 그대로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레시피 자료에 재료 숫자가 하나 잘못 작성되어 있었는데 종이 위 펜으로 수정하지 않고 자료를 다시 출력해서 전달해주셨죠. 거기에서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사소한 것도 쉽게 여기지 않고 정확하게 전달하려는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백종원 대표의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 더본코리아 기업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받은 채, 잘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