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맛남의광장’ 제주도 촬영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는?


맛남의광장

 

백종원의 맛남의광장 5번째 촬영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지난 1231일 촬영이 있었습니다. 맛남의광장은 대한민국 인기 요리 연구가 백종원을 비롯해 김희철, 양세형, 김동준의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개발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이미 못난이 감자, 사과 조림 등으로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는 맛남의광장이,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어떤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만들어 낼지 130(), 26() 10SBS 방송으로 확인해 보시죠!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편은 26일(목) 방송됩니다.

 

 

출처 SBS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맛남의 광장 촬영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는, 제주 여행자와 지역민이 머무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여행자와 지역민이 제주올레를 통해 제주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어진 공간이랍니다. 내부는 식당, 숙소, 대관 공간, 제주올레 사무실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제주올레 길 6코스, 7코스, 7-1코스의 시종점으로 안내소 역할도 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센터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와 주세요.

 

 

 


제주올레 안내소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정문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이곳. 제주올레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와 제주 여행 홍보물을 볼 수 있는데요. 제주올레 여행을 시작하려는 여행자들에게 코스 정보와 주의사항 안내를 받을 수 있죠. 제주올레에 대해 잘 모르시겠다면 이곳에서 물어봐 주세요.

 

 

 


카페 & 식당 & +제주올레 기념품 샵

 

맛남의 광장을 촬영한 주방과 홀, 센터를 오고 가는 방문객들이 음료와 식사, 제주 수제맥주 제스피를 즐기는 곳입니다. 자세한 카페&식당&펍 얘기는 다음 포스팅에. 공간 한켠에 있는 제주올레 기념품 코너에서는 제주올레와 관련된 모든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고요. 제주올레 완주자 포토월로도 활용되는데 완주 시 완주 증서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니 이곳에서 만나요.

 

 

 


삼다수홀

 

삼다수홀은 교육이나 워크샵이 진행되는 장소입니다. 최근에는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의 <서귀포를 아시나요> 북콘서트와 골목콘서트 <이런 삶, 제주>가 열리는 등 각종 문화 행사 공간으로도 이용되고 있죠. 삼다수홀의 공간 대관을 원하시는 분은 미리 센터로 연락 주세요.

 

 

 


간세공방

 

제주올레의 대표적인 기념품인 간세인형이 제주 여성들의 손에서 한 땀 한 땀 탄생되는 곳입니다. 간세는 게으름뱅이를 뜻하는 제주어 간세다리에서 따온 말인데요. 제주올레를 놀멍 쉬멍 걸으란 뜻에서 간세가 제주올레의 상징이 되었죠. 간세인형은 헌 옷이나 자투리 천을 재활용해서 만들어지며 판매 수익금은 제주올레 길을 유지하는 데에 쓰여집니다. 간세인형 만들기 체험(1/15,000원 음료 1잔 포함)도 운영하고 있으니 특별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한 번 들러보세요.

 

 

 


올레스테이

 

한층 더 올라가면 3층에 올레스테이가 있습니다. 제주 여행자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죠. 여행에서 잠처럼 중요한 게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 1층 펍에서 수제맥주 제스피를 한잔했다면 한 건물 내에 있는 올레스테이가 더욱 반가울거예요. 1인실부터 10인실 도미토리까지 갖춰져 있어 맞춤 숙박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올레스테이 이야기는 다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릴게요.

 

 

 

올해 햇수로 4주년을 맞이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센터의 모든 것을 낱낱이 살펴본 시간이었습니다. 제주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가고, 여행에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다면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만나요!

 

제주올레 홈페이지

https://www.jejuolle.org/trail/kor/

올레스테이

https://ollestay.modoo.at/

 

백종원 백종원식당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나은 에이프릴나은 맛남의광장 맛남 맛남의광장 레시피 맛남의광장후기 맛남의광장제주 맛남의광장촬영일정 맛남의광장촬영 맛남의광장 휴게소 영천휴게소 맛남의광장마늘토스트 골목식당제주올레 제주올레여행자센터 제주도 제주 날씨 제주여행 제주숙소 제주맛집 제주가볼만한곳 연돈 포방터돈까스 제주도연돈후기 제주도더본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