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올레 공지사항

5월 "제주올레 함께걷기" 안내 - 1코스

제주올레소식 I 제주올레 함께걷기 안내

5월 "제주올레 함께걷기" 1코스




안녕하세요 올레꾼 여러분~J 푸른 5월도 어느새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열혈 올레꾼이라면 이맘때쯤 생각나는 행사가 있을텐데요. , 바로 5 24 ()에 열리는 제주올레 함께걷기입니다!

 

 ‘제주올레 함께걷기 3년 넘게 지속된 제주올레 대표 행사로,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지정된 코스 시작점에서 만나 함께 걷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주올레를 운영·관리하는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주축이 되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명숙 이사장을 비롯한 제주올레 사무국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제주올레 청년 서포터즈 벨레기간세, 초보 올레꾼까지제주올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이는월간 동창회입니다. 이번 5월에는 제주올레에서 가장 먼저 열린 길 1코스 시흥~광치기 올레 에서 진행됩니다.



이번달 행사부터는 한국 걷는 길 연합이 주관하는 클린워킹캠페인이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클린 워킹 캠페인’은 ‘한국 걷는 길 연합’ 국내 총 28개 회원 단체 관계자 및 여행객들이 길을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입니다.




 ‘클린 워킹 캠페인’에 참가할 경우 캠페인 참가를 인증하는 스티커가 주어지며, 6회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클린워킹 캠페인’ 공식 후원사인 트렉스타의 트레킹화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도보여행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클린워킹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함께걷기 참여 안내

걷기출발 시간 : 5 24, 오전 10


- 셔틀버스 탑승장소 : 제주시 종합경기장 야구장 앞 출발 (08:50) -> 1코스 도착 (10:00)

                                  서귀포시 3호광장(서문로터리) 출발 (08:50) ->1코스 도착 (10:00)


- 셔틀버스 요금 : 왕복 7천원 (현장요원에게 납부)


- 걷기출발 장소 : 1코스 시작점 부근 시흥초등학교


- 준 비 물 : 개인물병, 간식, 도시락, 우비, 약간의 현금 그리고 즐거운 발걸음!!

 


일반 대중교통 이용방법

- 제주시에서 가기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회선일주버스 700(소요시간 약 2시간)을 이용하여 시흥리정류소로 이동 → 정류소를 정면으로 바라보았을 때 종달리 방면으로 도보로 약 50m 이동하면 시작점이 보인다.

 

- 서귀포시에서 가기

서귀포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회선일주버스 700(소요시간 약 3시간)을 이용하여 시흥리정류소로 이동 → 정류소를 정면으로 바라보았을 때 종달리 방면으로 약 50m 이동하면 시작점이 보인다.



※ 행사 코스까지 운행하는 대중교통편이 부족하오니 가급적 행사셔틀버스 이용 바랍니다.

※ 시작점 부근에 개인차량 주차가 어려우니 가급적이면 행사셔틀버스 이용 바랍니다.


문의: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 – 올레 소식

         064-762-2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