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올레 공지사항

올레 디자인 전시 소식: 그 바람, 제주로부터 불어와

<OLLE DESIGN>

 

 

 

 

전시the WIND from JEJU 그 바람, 제주로부터 불어와

 


 

간세인형을 비롯한 제주의 에코 디자인 제품들 서울나들이

 

카페 <본주르> 서울 홍대입구역 429일부터 한달 동안

 


 

 

 

 

제주올레의 대표 기념품이자 친환경, 지속 가능한 수공예품으로 사랑 받는 간세인형과 제주에코브랜드 상품들이 서울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느림을 찾고 새로운 영감을 찾는 작가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제주. 제주올레 길의 새로운 바람으로부터 시작된 인기키워드제주에서 영감을 받고 디자인되어 만들어진 에코디자인상품들을 소개하는 전시로 기획된 이번 전시의 타이틀은 ‘the WIND from JEJU - 그 바람, 제주로부터 불어와’. 여기에서 바람은 제주라면 떠올리는 물리적인 바람일수도 있고 새로운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바람 Inspiration’ 일 수도 있으며 새로운 문화의 흐름을 만드는 바람 new wave’일 수도 있다.

 

서울전시에 함께 참여할 제주에코브랜드의 모집결과 총 27개의 개인 및 기업브랜드가 참가신청을 했으며 그 중 12개의 브랜드가 선정되어 함께 전시를 구성하게 된다. 제주라는 공통의 모티브를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풀어내 함께 전시에 참여하게 되는 브랜드는 재주상회, PY design agency, 디자인 왓, 디자인 에이비, Jeju Olle workshop, 세화리 아로마캔들, 숨비아일랜드, 제주사운드 스케이프, 제주말인형 토마, 와랑와랑, 모습 등이다. 제품군은 제주올레의 간세인형을 비롯, 잡지, 패브릭, 문구, 장신구 그리고 소리음원까지 다양하다독창성, 디자인 퀄리티, 제주 문화 대표상품으로서의 발전 가능성, 그리고 제작과정과 결과물이 지속 가능한 제주의 현재와 미래에 도움이 되는가를 눈여겨 보았다. 이번 전시는 작은 마을에서 허브를 심어 디자인상품으로 개발하기도 하고, 지역여성들이 제작에 참여하기도 하며 혹은 제주언어의 아름다움을 위트 있게 풀어내기도 한 제주의 문화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이다.

 

 

 

 

[전시에 참여하는 브랜드 제품들]

 

 

 

 

 


[재주상회의 잡지 IIIN]

 

 

 

 

 


[디자인에이비의 스티커타투]

 

 

 

 

 

 


[디자인 왓의 제주어 에코백]

 

 

 

 

전시는 4 29()부터 한 달간 서울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본주르>에서 진행되며, 서울의 핫플레이스에 제주를 대표하는 에코 브랜드의 팝업스토어(한시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운영되는 반짝 시장)가 한 달 동안 열리는 셈이다. 제주의 디자인 문화상품의 경쟁력을 시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가 열리는 <본주르> 홍대입구역 3번 출구 50M]

 

 

 

 

 

전시장인 <본주르>에서 29일 저녁에는 제주올레 후원기업초대 오프닝 행사가, 30() 저녁에는 제주올레 일반후원회원들을 초대하는 파티가 열릴 예정.

4 30일부터 5 13일까지 낮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전시현장에는 간세인형공방에 차려질 예정이고 인형만들기체험이 가능하다. 주말에는 전시공간 일층 야외테라스에서 반짝 마켓도 준비중.

 

 

 

 



 

 

 

 

 


: 이수진

전시문의 064.762.2176 제주올레 디자인실

www.jejuoll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