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올레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주올레의 10년을 함께 축하해주세요~!


_제주올레 10주년 (제주올레 26개 코스)

2007년 9월 7일
제주올레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날 입니다.
콘크리트로 포장된 길에 반기를 들고 제주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자연이 주는 감동을
걷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그렇게 제주올레는 올해 10주년을 맞이 했습니다.
(짝짝짝~자축박수! 짝짝짝~)
지금가지 올레길이 걸어온 10년의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몇가지의 이벤트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제주올레 10주년 스토리 펀딩

2007년부터 지금까지 올레길을 걸었던 올레꾼들의 수는 약 천만명이 넘습니다.
그리고 그 길을 유지하고 관리 하는데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의 수도 수만 명에 달합니다.
지난 10년동안 올레길을 걸으면서, 올레길을 만들고 유지를 하면서 생겼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앞으로 제주올레의 10년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스토리 펀딩의 첫번째 이야기꾼은 
제주올레 길을 처음 만들기 시작한 제주올레의 든든한 정신적 지주, 서명숙 이사장님 입니다.
제주올레 길을 만들기 시작한 계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주셨습니다.



_제주올레 10주년 스토리 펀딩 (사진 클릭)

제주올레의 향후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이번 스토리 펀딩은
10월 24일까지 길 위에서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들로 이어집니다.
참고로 다음 이야기는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고, 부러진 표식이 있으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수리하는 탐사국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이 외에도 제주올레 길을 만나 제주의 속살과 사람들에 빠진 가수 양희은,영화배우 류승룡의 스토리, 
폐암 말기 선고를 받은  항암치료 대신 4대가 함께 제주올레 길을 완주하며  건강하고 풍성한 삶을 살게  가족의 스토리, 
뇌졸중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했던 장애인 아버지가친구와 함께 제주올레 길을 완주하는 것을 보고 눈물을 쏟아냈던 딸의 스토리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새로운 삶을 만난 사람들의 숨은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올레길 위에서 일어났던 다양한 이야기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들어가서 읽어보세요~!



_제주올레 10주년 스토리 펀딩

그리고 스토리 펀딩에 참여하신 금액에 따라서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 펀딩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 펀딩 바로가기: storyfunding.kakao.com/project/16917
참고로 스토리 펀딩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제주올레 10주년 토크 콘서트 티켓이 제공되니 서둘러 주세요~!
(토크 콘서트 내용은 뒤따라 나옵니다)



_제주올레 10주년 서울둘레길 함께 걷기

제주올레 10주년 행사 그 두번째~!
서울에서 함께 하는 행사인 서울둘레길 함께 걷기 입니다.
역시 길을 걷는게 빠질수가 없겠죠~?
영화배우 류승룡씨와 함께 서울둘레길 5코스를 걸을 수 있는 이번 행사는 
9월 7일 오후 두시부터 다섯시까지 이어집니다.
사전 신청하실 필요 없이 그냥 함께 걷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관악산 입구 관악산시도서관 앞 주차장에 1시 40분 정도까지만 도착하시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_제주올레 10주년 토크 콘서트

제주올레의 든든한 후원자들과 함께 지금까지의 10년 그리고 앞으로의 10년을 이야기하는
제주올레 10주년 토크 콘서트가 9월 7일 저녁 7시에 서울시청에서 열립니다.
지금가지 제주올레를 있게 만든 후원자 분들과 함께 하는 자리이며 사전 신청을 꼭!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어요.
처음에도 언급을 했었지만 스토리 펀딩에 참여를 하신 선착순 100분께 토크콘서트 참여 티켓을 증정하고 있으니
제주올레의 탄생과 길 위에서의 이야기들도 읽으시고 토크 콘서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신청: https://goo.gl/forms/acx32a2AcY3KPwzX2
 문의: 제주올레 후원사업팀 064-762-2170



_제주올레 10주년 가문잔치

그리고 제주올레의 10주년을 서울에서만 하면 역시 아쉽겠죠..?
지난 10년동안 제주올레를 지탱해주신 수만명의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마을 주민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습니다.
9월 9일 제주 서귀포의 핫플레이스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그동안 손길을 보태주셨던  분들을 위해서 가문잔치를 마련했습니다.
오전 11시 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종일 제주올레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니 꼭 참여해주세요!



_제주올레 10주년

올해는 제주올레의 10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인 만큼 제주올레의 직원들이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각오를 다지고 있답니다 :)
기쁜날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그 기쁨을 나눠주셨으면 좋겠습니다.